바람산 이올라니 궁전 토다이 씨푸드
마우이섬 와이키키 해변 폴리네시안 민속촌
진주만 하나우마 베이 쿠알로아 랜츠
힐로 SPK SHOW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주요 관광지
하와이 관광객들이 일단 오아후 섬에 내리기 때문에 The Gathering Place 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하와이 8개의 섬중에서 크기가 세번째 큰 면적인 1574km²이며 한국의 제주도보다 약간 작다. 하와이 인구 120만명중 약 80%인 95만명이 살고 있으며 거의 섬 전체가 관광지로 개발이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와이의 수도인 호놀룰루가 있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이키키 비치가 있어 특히 널리 알려진 이 섬은 하와이의 문화, 행정, 정치, 경제, 교육의 주도로 그리고 하와이의 관문으로서 하와이의 대표적인 섬이라 할수 있다. 호텔과 상가, 관광명소, 대중교통 수단이 잘 발달되어 있는 오아후섬은 특히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일반 하와이 관광 패키지 코스안에 호놀룰루 시내관광, 오아후 섬일주 등으로 관광코스가 포함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하와이를 처음 방문하는 이들이 머무르고 즐기는 관광지이다.


바람산
원래 이름은 팔리 전망대로서 하와이 최초의 왕이였던 카메하메하 대왕이 오아후섬에서 치룬 마지막 전장지역으로 산세의 아름다움과 함께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으로 유명한 곳이다. 계곡 아래서부터 불어오는 바람은 폭풍같아서 연인들을 서로 끌어 안도록 한다.


이올라니 궁전
이올라니는 하와이어로 천국의 새를 의미하는 단어이다. 1882년 데이비드 카라카우아왕에 의해 지어진 빅토리아 피렌체 양식의 궁전으로, 현재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곳이다. 바로크풍의 외관, 야자나무 등이잇어 폴리네시안 취향을 느낄 수 있다. 당시 36만달러를 들여 세운만큼 화려함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왕궁 주변의 조경은 당시의 조경기술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매우 아름다워 기념촬영장소로 사랑받고있다.


토다이 씨푸드
호눌룰루 시내에 위치한 씨푸드 뷔페식당으로, 게, 새우 등 각종 해산물 요리와 40가지 이상의 SUSHI가 준비되어 있고, 샐러드와 음료,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음식을 원하는 만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마우이섬
마우섬 일주관광, "계곡의 섬" 마우이는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곳이며,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두개의 섬이 이어져 생긴 마우이는 위에서 보면 여인의 모습 또는 목을 내민 거북의 형상을 연상한다. 하와이내의 섬중에서도 뛰어나고 아름다우며 경이로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허니문들에게 날로 인기가 더해가고 있는 마우이섬의 일일관광은 세계최대 규모의 분화구가 있는 할레아칼라(Haleakala National Park)의 대경관, 하와이의 옛수도로 고대문화의 발자취와 숨결이 숨쉬고 있는 라하이나(Lahaina), 낭만적인 해변과 현대적인 리조트 시설의 카아나팔리(kaanapali) 등 대표적인 관광지들의 방문으로 이루어져 있어 하루동안의 짧은 시간 안에 풍부한 가치를 느끼고 만족할수 있는 효과적인 관광거리로 훌륭하다. 이 일일관광코스에는 오래 걷는 일이 거의 없고 일정에 무리가 없어 부모님이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에도 손색이 없다.


와이키키 해변
다이아몬드 헤드에서 아라와이요트 하버까지 약 2킬로나 이어진 백사장의 해안이다. 호놀룰루시에서 동남쪽 5Km 지점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안으로, 호화로운 관광호텔과 각종 오락시설이 숲을 이루고 있다. 또한 와이키키 비치에 병행해서 뻗어 있는 칼라카우아 애비뉴는 "황금의 1.5마일"이라 불리는 고급 쇼핑지역이 있고, 쿠히오 애비뉴에도 멋있는 가게가 모여 있다.


폴리네시안 민속촌
5만 5천평의 넓은 부지에 남태평양 섬들의 전통적인 생활양식과 풍습을 한곳에 재현해 놓은 일종의 민속촌. 이곳에는 하와이를 비롯하여 타히티, 마르케사스, 피지, 뉴질랜드, 통가, 사모아 등 폴리네시아 7개 섬의 민가와 거리, 공예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또 마을별로 독특한 풍습이나 음악이 유학생들에 의해 실연되고 있다. 중앙에는 운하가 있어 카누를 타고 촌락들을 견학하는 것도 가능하고, 구불구불 나 있는 도로를 따라 걸으면서 즉석에서 각 마을의 민속 댄스를 배우거나 게임에 참가할 수도 있다. 이곳의 대표적인 쇼인 Pageant of the Long Canoes는 매일 1시, 2시, 3시, 4시에 인공 연못의 카누 위에서 공연되는 민속무용쇼다.


진주만
1941년 12월 8일 새벽, 183개의 편대를 짜고 날아온 일본 연합함대의 공격기는 진주만에 정박중이던 미국태평양함대를 기습, 격침 4척, 손상 3척, 전사자 2천4백3명, 부상자 1천1백78명이라는 큰 피해를 입혔으며 미국은 이에 맞서 선전포고를 하게 되었고 양국은 전쟁상태로 돌입했다. 현재는 미국 해군의 가장 중요한 기지의 하나로 되어있는 진주만이지만 해저에는 지금도 6척의 전함이 가라앚은 채 남아 있다. 특히 5발의 어뢰를 맞고 침몰한 전함 애리조나호위에는 애리조나 기념관이 세워져 있고 당시의 사진이나 전사자의 이름이 새겨진 패널 등이 장식되어 있다.


하나우마 베이
산호초와 열대어가 어우러진 해양공원으로 부변이 매우 아름다워 영화 촬영 장소로 종종 이용되는 곳이다. 이곳은 스노쿨링의 최적지로 하마우마베이 앞바다의 암초가 파도와 해류를 막아 안전하게 수영할 수 있는 곳이며 해양 생태계 보존을위해 생물들에게 해가 되는 행동은 엄격히 규제한다.


쿠알로아 랜츠
와이키키에서 드라이브로 약 50분 거리면 닿을수 있는 곳으로, "영화 쥬라기 공원"의 촬영무대이기도 했던 멋진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지어진 종합위락지에서 산과 바다 공중에서 즐길수 있는 종합 Activity를 골고루 즐길수 있습니다. 오아후섬에서 가장 큰 목장 & 스포츠 센터로 약 500 만 평의 부지 위에 마련된 쿠알로아 목장에서는 Activity한 여행객들을 위한 승마, 둔버기 산악 오토바이, 해양스포츠, 헬리곱터, 사격 등 여러가지 Activity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하루 동안 이용할수 있는 투어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멋진 산을 중심으로 푸른 태평양 바다를 앞에두고 만들어진 종합 위락지로 이곳에서 지상,바다,항공에서 종합스포츠를 즐길수 있다.


힐로
하와이에서 제일 큰 1만4천㎢의 섬으로 호눌룰루에서 비행기로 약 35분거리에 위치하며, "빅 아일랜드"라고도 불리우며, 서쪽 힐로시 근교는 양란재배가 활발해서 "난초의 섬"이라는 또 다른 명칭을 얻을 정도이다. 또, 하와이섬은 기후,지형의 변화가 풍부한 화산섬이다. 수년마다 분화되는 칼라우에아 화산과 용암터널 등 화산도로에서의 경관이 뛰어나며, 아카카 폭포, 화산 국립공원, 마카데미아 넛 공장, 릴리우오 칼라니 공원등을 관광한다.


SPK SHOW
쉐라톤 프린세스 카이올라니 호텔에서 진행되는 쇼 로써, 원제는 "천지창조 - 폴리네시아인들의 긴여정"이다. 쇼 진행은 뮤직컬식으로 진행되며, 하와이 주도의 생성 단계에서 부터 남태평양의 폴리네시아 인들이 이주해오는 모습과 타이티,뉴질랜드,피지,사모아,하와이의 전통춤과 음악, 훌라춤과 불춤등이 조화를 이루어 진행된다. 칵테일이 제공되며, 과거 하와이인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쇼를 즐겨보자.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10만년전 있었던 화산폭발로 직경 1천 2백미터의 거대한 분화구를 지닌 사화산이다. 와이키키 비치와 맞먹는 오아후섬의 상징이며 이 산록 일대는 미육군기지로 쓰이고있다. 표고 232m의 산정에서는 코발트 블루의 바다와 녹음이 우거진 카피올라니 공원이 한눈에 들어온다. 다이아몬드 헤드라고 이름이 붙여진 것은 이 섬을 처음 발견한 쿡선장을 비롯한 탐험선의 선원들이 밤에 반짝거리는 암석을 보고 다이아몬드로 착각한데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